많은 사람들이 혈액형별 성격에 대해 관심이 있습니다 

물론, 딱 맞는게 아니라 이런 유형의 사람이 있다라고 재미로 보는거 아시죠?

 

조사에 의하면, 한국은 : A34%,O28%,B27%,AB11% 의 비율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인 A(34%)...특히나 O형남자 성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A형남자들은 어떤 독특한 성격을 갖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세간에
A형은 신중하고 소심하며 모범생이 많고 B형은 자유분방하고 규제를 싫어하며 독립성이 강하고 O형은 단순하고 사회성이 강하며 AB형은 내성적 · 합리적 · 이기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A형 남자의 성격입니다. 

A형은 신중하고 소심하며 모범생이 많습니다.

대체로 A형들은 내향적이고, 보기에는 비록 외향적으로 보일지라도 실제 내면의 모습은 조심스럽고 세심한 면이 많다고 하네요. A형들의 생각이 비관적이 많기 때문에 자기를 불신하는 마음에서 부터 시작하여 다른 사람들 모두를 불신하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A형들은 친구의 사귐에 있어서 조심스러워하고, 넓은 만남보다는 깊은 만남을 가지려 합니다.

또한 자기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강하고, 반면 남의 말에 상처를 잘 받고, 모든 사람이 비슷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혹시라도 자신의 말에 타인이 상처받을까봐 걱정하는 타입입니다. 좋은 면으로 보면 남에 대해 배려의식이 강한 것이고, 나쁘게 보면 사사로운 일에 일일이 신경을 쓰다보니 대범하지 못하고, 결단력과 의지가 약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마음에 생각이 정립되면 스스로의 생각의 틀을 중요시하여 가장 보수성이 강합니다. 가끔은 이러한 성격과 여러 걱정들이 지나치다 보면 커다란 사건으로 터지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 다양한 방면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진행시키는 일들을 가장 완벽하게 처리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의식으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음 속 깊은 곳에서 부터 항상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친구를 구하며, 자신에게 없는 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좋아하고 그런 친구를 찾습니다.

 

혈액형 A형 남자의 특징

1. 순응적이며 소심하다.

남이 보기에 얌전하게 보이는 게 A형의 특징이다. 순응하고 순종적이지. 자신을 순응시켜 환경에 익숙해지려고 한다. 신중하고 세심해서 일의 결과나 상대방의 평가에 대해 순응하고 겸양적이고 반성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또한, 남의 평가를 필요 이상으로 마음에 두고, 그래서 책임감도 강하다. 대담스러운 행동을 할 때에도 내심으로는 겁이 많다는 것을 그렇지 않은 것처럼 꾸미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2. 감정적이다.

감정에 약하기 때문에 무슨 일이 발생할 때 쉽게 흥분하는 반면 또 쉽게 식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자존심이 강해서 감정에 상처받기 쉬우며 사소한 일에도 고민하고 걱정하며 감정적으로 행동하기 쉽고 결단력이 부족하다.

 

 

3. 리더형이 많다.

A형은 항상 현재의 상황에 의문을 갖는다. 그런 의문이 발전적 진보적 향상을 도모해서

현재의 상황을 개선또는 개량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로 된다.

모험심과 도전심이 많으며, 또한 먼저 포기하거나 지지 않으려고 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리더형이 많다.

 

 

4. 완벽함을 추구한다.

중요 기질의 하나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완전주의이다.

완전주의는 작업완성을 꼼꼼히 하는 점이나 책임감에서 잘 나타나며

일을 맡길 수 있는 자로 있는 사람으로서 회사등에서는 A형을 모범적인 사회인으로 뽑는다

 

​​

5. 상대에 대한 배려심이 많다.

A형은 남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고 배려해 주는 마음이 강하다.

상대에게 밝은 얼굴로 서비스 정신이 강하다.

반면에, 남의 눈을 지나치게 의식하다보니 신경질적이 되기도 하다.

​​

 

6. 질서과 규칙을 중요시한다.

사회생활에서 상식적이고 질서를 잘 지킨다.

착실하고 규칙을 중요시하며 예의바르고 겸손하다.

하지만, 자기만의 표준을 가지고 다른 면에도 적용시키려고 한다.

 

7.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

일단 한번 정한 생각을 좀처럼 바꾸지 않는 융통성 없는 사고방식이 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재미가 없다고 한다.

 

8. 호기심이 많다.

타인에 대한 흥미가 많고,

새로이 발생한 사건들에 높은 호기심을 나타내면서 탐색하는 것이 A형이다.

그러나 높은 호기심 만큼 별 일 아닌 것처럼 행동하기도 하고

어떤 때는 오히려 그 반대의 태도를 취하기도 한다.

 

​​

9. 직관적이며 직감력이 뛰어나다..

A형은 직관적이고 짐감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논리와 추리로써 판단하고 의견이나 학설을 검토하기보다

순간적이고 직감적으로 어떤 개념이나 사상을 이해하며 그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이 있다.

10. 애정 표현은 서투르다.

A형은 애정 표현이 매우 서투르다. 좋아하는 감정이 생겨도 거절당할까봐 상처받는 것이 너무나 두렵다.

그래서, 먼저 상대방에게 교제 신청을 하는 일을 생각하기 힘들다.

반면, 일단 사랑이 시작되면 그냥 빠져드는 스타일이며 그 감정은 너무나도 순수하다.

블로그 이미지

good4you

,